티스토리 뷰

It

상권과 입지의 개념, 분류

worknettwo 2023. 1. 14. 01:31

2

상권의 개념

고객을 유인 할 수 있는 지역적 범위

예상고객들이 분포된 지역의 범위

여러 업종의 점포들이 상가 등을 형성하여 밀집된 지역

상업상의 세력이 미치는 범위

상업공간의 최상위 개념

;

입지의 개념

내 점포가 위치한 개별 공간 영역

상품과 고객이 만나는 개별단위의 장소

상권

나의 물건(상품, 서비스)을 구매할 수 있는 소비자의 범위(Business Area)

고객을 끌어들일 수 있는 지역적 범위

입지

물리적으로 개인이 운영할 수 있는 범위

얼마나 좋은 환경과, 위치적 조건을 갖느냐에 따라 상권 내 개별속성

;

상권과 입지의 비교

상권 과 입지 분석의 목적

① 목표고객을 파악할 수 있다.

② 경쟁사를 파악할 수 있다

③ 사업의 범위를 결정할 수 있다.

④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기초자료를 수집할 수 있다

⑤ 매출추정의 근거를 찾을 수 있다

⑥ 투자비용 대비 수익률을 산출 할 수 있다

⑦ 사업주의 경영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⑧ 효과적인 경영이 가능하다

;

<상권 입지 분석의 중요성>

입지선정은 창업 시 가장 큰 투자비용 차지

초기 비용, 고정 영업비용도 고려 해야 함

입지분석시에는 폐업시나리오도 포함 되어야 함

상권의 분류

;

입지의 분류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