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케팅 믹스 개발
;
(1) ; ; ; ; ;기본적인 마케팅믹스
;
① ;개념: ;기업이 표적시장의 고객들로부터 원하는 반응을 얻기 위해 ;사용하는 마케팅 계획에 있어서의 결정적인 변수의 배합
;
② ; ; ; ; ;주요 요소(4P)
;
- ;제품(product), ;가격(price), ;유통(place), ;촉진(promotion)
;
;
;
;
(1) ; ; ; ; ; ;기본적인 마케팅믹스
;
① ;제품(product): ;시장에서 제공하는 고객들의 본질적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
모든 수단
;
• ; ; ; ; ; ;핵심 서비스: ;고객의 본질적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것을 의미
;
• ; ; ; ; ; ;보조 서비스: ;핵심상품의 이용 편의를 도모하거나 그 내용을 확정시킨 것을 의 ;미함
;
② ;가격(Price)
;
• ; ; ; ; ; ;제품을 구입하기 위해 고객이 치르게 되는 금액을 결정하는 것
;
• ; ; ; ; ; ;제품의 교환가치로 고객들이 특정제품을 구매함으로써 얻는 효용 가치
;
;
(1) ; ; ; ; ;기본적인 마케팅믹스
;
③ ; ; ; ; ;유통(Place)
;
;
• ; ; ; ; ; ; ;제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구매자에게 전달하는 과정, ;편리한 위치
;
④ ;촉진(Promotion)
;
;
• ; ; ; ; ; ; ;고객들에게 기업이 자사의 상품을 알리고 고객들이 자사의 상품을 선택하게
;
하려는 모든 활동
;
;
;
(2) ; ; ; ; ;확장된 마케팅믹스
;
• ; ; ; ; ; ; ;전통적 마케팅믹스 ;+ ;물리적 증거, ;프로세스, ;사람 포함
;
① ; ; ; ; ;물리적 증거(환경)
;
• ; ; ; ; ; ; ;기업과 고객이 접촉하는 서비스가 전달되는 시점의 환경으로 무형적인 서비스를 전
;
달하는 데 요구되는 모든 유형적 요소
;
• ; ; ; ; ; ; ;물리적 환경과 기타 유형적 요소
;
② ; ; ; ; ;프로세스
;
• ; ; ; ; ; ; ;서비스가 실제로 수행되는 절차나 활동의 흐름
;
③ ; ; ; ; ;사람
;
• ; ; ; ; ; ; ;서비스 전달과정에서 구매자의 지각에 영향을 주는 모든 행위자로 종업원, ;서비스
;
환경 내의 다른 고객들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비스 마케팅 활동 (0) | 2023.03.04 |
---|---|
서비스 마케팅 활동 / 시장 세분화, 표적 시장의 선정 및 포지셔닝 (0) | 2023.03.03 |
적극적 개입 반대론 (0) | 2023.03.01 |
자동안정화 장치 (0) | 2023.02.28 |
중재(Arbitration)란? (0) | 2023.02.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