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 ; ; ; ; ; ;시장의 세분화와 표적시장의 선정 그리고 포지셔닝은 마케팅 활동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

;

; ; ; ; ; ; ; ;STP ;분석(Segmentation ;à ;Targeting ;à ;Positioning)

;

;

(1) ;시장 세분화

;

㉠ 개념

;

; ; ; ; ; ; ;시장의 세분화란? ;전체 시장을 욕구가 유사한 고객 집단별로 나누는 과정

;

; ; ; ; ; ; ;세분화된 집단이 수요측면에서 충분히 클 것

;

;마케팅 ;믹스(상품, ;가격, ;유통, ;촉진)에 대한 반응이 다른 집단과 차이가 있을 것 ;㉡ 기준: ;지리적, ;인구통계학적, ;사회심리적, ;행동적

;

;

(2) ; ; ; ; ;표적 시장의 선정

;

;

;

;

㉠ 시장세분화와 시장분석을 통해 ;기업에서 가장 유리한 조건을 갖춘

;

주 고객집단을 선정하는 과정

;

㉡ 시장 선정 시 자원, ;제품 주기, ;고객의 특성, ;경쟁사의 마케팅 방식 고려

;

㉢ 전략

;

; ; ; ; ; ; ; ;비차별적 마케팅

;

; ; ; ; ; ; ; ;차별적 마케팅

;

; ; ; ; ; ; ; ;집중적 마케팅

;

;

; ; ; ; ; ; ;비차별적 마케팅

;

- ; ; ; ; ;다수의 공통적인 욕구에 초점

;

- ; ; ; ; ;많은 고객이 원한다고 판단되는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는 것

;

- ; ; ; ; ;최소의 비용과 가격으로 최대의 잠재시장 창출

;

;

;

; ; ; ; ; ; ;차별적 마케팅

;

- ; ; ; ; ; ;다수의 세분시장으로 나누고 각 ;세분 시장별로 마케팅 활동을 차별적으로 수행

;

;

;

;

; ; ; ; ; ; ;집중적 마케팅

;

- ; ;시장을 세분화한 후 기업의 목표달성에 가장 적합한 ;하나 또는 소수의 세분시장을 ;선정하고 ;이 시장에 마케팅활동을 ;집중시키는 전략

;

;

;

;

;

(3) ; ; ; ; ;포지셔닝((positioning)

;

; ; ; ; ; ;고객 마음 속에 우수한 제품으로서 확고히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하는 것

;

; ; ; ; ; ;표적 고객의 마음 속에 경쟁 제품과 구별될 수 있는 우위를 찾아내어 개발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지털 신호 및 시스템  (0) 2023.03.05
서비스 마케팅 활동  (0) 2023.03.04
서비스 마케팅 활동 / 마케팅 믹스 개발  (0) 2023.03.02
적극적 개입 반대론  (0) 2023.03.01
자동안정화 장치  (0) 2023.02.28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