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 ; ; ;마케팅 활동이란?
;
- ; ; ; ; ; ; ;생산자와 소비자 사이에서 제품과 서비스를 판매하거나 교환하는 모든 활동
;
시장 기회 분석
;
;
;
;
;
(1) ; ;마케팅 환경
;
• ; ; ; ; ; ; ;미시적 환경: ;기업 자체, ;공급업자, ;마케팅 중개기관 등 기업 가까이에 있
;
는 요소들
;
• ; ; ; ; ; ; ; ;거시적 환경: ;기업의 경쟁사와 인구 통계학적, ;경제적, ;자연적, ;기술적, ;정 ;치적, ;문화적 환경 요소들
;
시장 기회 분석
;
(2) ; ; ; ; ;소비자 구매 활동
;
• ; ; ; ; ; ; ;제품을 구입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구매계획을 수립하고 구매의사결정을 통해 최종 구매행위에 이르는 과정
;
;
① ; ; ; ; ;구매의사결정 과정
;
;
• ; ; ; ; ; ; ;문제 인식: ; ; ;소비자가 어떤 문제나 욕구를 인식하는 것
;
;
• ; ; ; ; ; ; ;정보 탐색: ;인식한 문제의 해결책에 대한 다양한 정보수집
;
;
• ; ; ; ; ; ; ;대체안 평가: ;일정한 평가기준에 따른 선택 대안의 비교 평가
;
;
• ; ; ; ; ; ; ;구매 의사결정: ;여러 가지 대안을 평가하여 특정 제품에 대한 구매 의도 가짐
;
;
• ; ; ; ; ; ; ;구매 후 행동: ;제품 구매 후 만족 시 재구매, ;불만족시 반품, ;환불, ;불평 제기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멀티미디어, 디지털 신호처리 (0) | 2023.03.06 |
---|---|
디지털 신호 및 시스템 (0) | 2023.03.05 |
서비스 마케팅 활동 / 시장 세분화, 표적 시장의 선정 및 포지셔닝 (0) | 2023.03.03 |
서비스 마케팅 활동 / 마케팅 믹스 개발 (0) | 2023.03.02 |
적극적 개입 반대론 (0) | 2023.03.0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