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Not

개인화 마케팅

worknettwo 2022. 8. 30. 22:43

개인화와 ;마케팅 ;


제품 ;혹은 ;서비스를 ;개개인의 ;고객에 ;맞는솔루션으로 ;전화시키며 ;제품 ;디자인을 ;개 ;인의 ;이익을 ;포함한 ;개인의 ;취향에 ;맞게 ;만들어낼수있는과정 ;


고객의 ;선택 ;지원으로 ;자신이 ;선호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찾아낼 ;수 ;있게 ;함. ;


고객화:컴퓨터화된 ;제조과정의 ;유연성 ;증가, ;대량 ;고객화가 ;개인적 ;수준의 ;정보화, ;유연한 ;제조를 ;통해 ;가능하게 ;됨. ;


칸(Kahn):마케터들이 ;시간이 ;갈수록 ;필요와 ;취향이 ;독특해지는 ;소비자를 ;만족시켜 ;
야 ;한다는 ;고도의 ;다양화 ;전략을 ;제안 ;





길모어(Gilmore)와파인(Pine)은 ;고객화를 ;
위한 ;네 ;가지 ;접근방법을 ;확인



협동형(collaborative),적응형(adaptive),장식형(cosmetic), ;관찰형(transparent) ;고 ;객화 ;


경영자들이 ;제품,공정 ;또는 ;사업단위를 ;설계하거나 ;재설계할 ;때는 ;자사의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방법을 ;알 ;아낼 ;수 ;있도록 ;이들 ;접근방법을 ;검토 ;

;

;

인터넷의 ;기술적 ;발달로 ;더욱 ;복잡해져 ;가고 ;있지만 ;소비자의 ;마우스 ;클릭추적으로개별고객의 ;관심분야나 ;거래 ;관련사항을 ;좀 ;더 ;용이하게 ;추적할 ;수 ;있는 ;장점


웹 ;어드레스 ;추적은 ;사생활 ;침해를 ;일으킬 ;우려가 ;있음:쿠키(cookie)인터넷 ;사용자가 ;어떠한 ;웹사이트를 ;방문할 ;경우 ;그 ;사이트가 ;사용하고 ;있는 ;서버를 ;통해 ;인터 ;넷 ;사용자의 ;컴퓨터에 ;설치되는 ;작은 ;기록 ;정보파일(헨젤과 ;그레텔에서 ;유래)



개인화 ;마케팅 ;실행단계


① 고객파악
고객에 ;관해서 ;구체적으로 ;아는 ;단계

② 고객분류
여러 ;다른 ;수준의 ;가치와 ;다른 ;필요를 ;가진 ;고객을 ;분류하는 ;단계

③ ; ;고객과의 ;상호 ;작용
비용의 ;효율성과 ;효과성을 ;향상시키는 ;것은 ;개인화 ;마케팅의 ;핵심요소이며,
웹사이트는 ;이를 ;도와줌.

④ ; ;각 ;개별고객에 ;맞게 ;상품과 ;서비스를 ;개별화
학습관계에 ;묶어두기 ;위해서는 ;기업행동의 ;어떤 ;면들은 ;고객의 ;개별욕구에
맞춰나가는 ;단계
;


개인화가 ;가치 ;있는 ;경우







페퍼스(Peppers)와 ;로저스(Rogers)는 ;고객우위를 ;창출하는 ;데 ;있어 ;개 ;인화의 ;역할을 ;이해하기 ;위해서 ;‘고 ;객니즈 ;차별성,’ ;‘고객평생가치의 ;크 ;기’ ;등의 ;기준을 ;활용

여기서 ;중요한 ;점은 ;고객들을 ;위한
‘개인화가 ;기업의 ;수익으로 ;돌아오는
가?’ ;하는 ;것
;

탐색제품(search ;product)은 ;소비자가 ;평가하기 ;용이한 ;상품과 ;서비스, ;제품의 ;품질을 ;예측가능 ;하기에 ;그 ;제품의 ;사용으로 ;인한 ;가치나 ;효익을 ;평가 ;가능




경험제품(experience ;product)은 ;사용 ;전에 ;제품의 ;품질을 ;평가 ;하기 ;힘든 ;제품 ;웹사이트의 ;컨텐 ;츠 ;등의 ;가치와 ;품질을 ;사용 ;전에 ;평가하기 ;힘듦’
;




인터넷은 ;많은 ;경험제품을 ;탐색품질로 ;전환시킴

'Not'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가가치세 풀이  (0) 2022.09.02
부가가치세 특징  (0) 2022.09.02
인터넷 고객충성도  (0) 2022.08.30
재무상태표 분석 유동성 분석  (0) 2022.08.29
비율분석과 표준비율  (0) 2022.08.29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