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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화와 ;마케팅 ;
제품 ;혹은 ;서비스를 ;개개인의 ;고객에 ;맞는솔루션으로 ;전화시키며 ;제품 ;디자인을 ;개 ;인의 ;이익을 ;포함한 ;개인의 ;취향에 ;맞게 ;만들어낼수있는과정 ;
고객의 ;선택 ;지원으로 ;자신이 ;선호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찾아낼 ;수 ;있게 ;함. ;
고객화:컴퓨터화된 ;제조과정의 ;유연성 ;증가, ;대량 ;고객화가 ;개인적 ;수준의 ;정보화, ;유연한 ;제조를 ;통해 ;가능하게 ;됨. ;
칸(Kahn):마케터들이 ;시간이 ;갈수록 ;필요와 ;취향이 ;독특해지는 ;소비자를 ;만족시켜 ;
야 ;한다는 ;고도의 ;다양화 ;전략을 ;제안 ;
길모어(Gilmore)와파인(Pine)은 ;고객화를 ;
위한 ;네 ;가지 ;접근방법을 ;확인
협동형(collaborative),적응형(adaptive),장식형(cosmetic), ;관찰형(transparent) ;고 ;객화 ;
경영자들이 ;제품,공정 ;또는 ;사업단위를 ;설계하거나 ;재설계할 ;때는 ;자사의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방법을 ;알 ;아낼 ;수 ;있도록 ;이들 ;접근방법을 ;검토 ;
;
;
인터넷의 ;기술적 ;발달로 ;더욱 ;복잡해져 ;가고 ;있지만 ;소비자의 ;마우스 ;클릭추적으로개별고객의 ;관심분야나 ;거래 ;관련사항을 ;좀 ;더 ;용이하게 ;추적할 ;수 ;있는 ;장점
웹 ;어드레스 ;추적은 ;사생활 ;침해를 ;일으킬 ;우려가 ;있음:쿠키(cookie)인터넷 ;사용자가 ;어떠한 ;웹사이트를 ;방문할 ;경우 ;그 ;사이트가 ;사용하고 ;있는 ;서버를 ;통해 ;인터 ;넷 ;사용자의 ;컴퓨터에 ;설치되는 ;작은 ;기록 ;정보파일(헨젤과 ;그레텔에서 ;유래)
개인화 ;마케팅 ;실행단계
① 고객파악
고객에 ;관해서 ;구체적으로 ;아는 ;단계
② 고객분류
여러 ;다른 ;수준의 ;가치와 ;다른 ;필요를 ;가진 ;고객을 ;분류하는 ;단계
③ ; ;고객과의 ;상호 ;작용
비용의 ;효율성과 ;효과성을 ;향상시키는 ;것은 ;개인화 ;마케팅의 ;핵심요소이며,
웹사이트는 ;이를 ;도와줌.
④ ; ;각 ;개별고객에 ;맞게 ;상품과 ;서비스를 ;개별화
학습관계에 ;묶어두기 ;위해서는 ;기업행동의 ;어떤 ;면들은 ;고객의 ;개별욕구에
맞춰나가는 ;단계
;
개인화가 ;가치 ;있는 ;경우
페퍼스(Peppers)와 ;로저스(Rogers)는 ;고객우위를 ;창출하는 ;데 ;있어 ;개 ;인화의 ;역할을 ;이해하기 ;위해서 ;‘고 ;객니즈 ;차별성,’ ;‘고객평생가치의 ;크 ;기’ ;등의 ;기준을 ;활용
여기서 ;중요한 ;점은 ;고객들을 ;위한
‘개인화가 ;기업의 ;수익으로 ;돌아오는
가?’ ;하는 ;것
;
탐색제품(search ;product)은 ;소비자가 ;평가하기 ;용이한 ;상품과 ;서비스, ;제품의 ;품질을 ;예측가능 ;하기에 ;그 ;제품의 ;사용으로 ;인한 ;가치나 ;효익을 ;평가 ;가능
경험제품(experience ;product)은 ;사용 ;전에 ;제품의 ;품질을 ;평가 ;하기 ;힘든 ;제품 ;웹사이트의 ;컨텐 ;츠 ;등의 ;가치와 ;품질을 ;사용 ;전에 ;평가하기 ;힘듦’
;
인터넷은 ;많은 ;경험제품을 ;탐색품질로 ;전환시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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